사용자와 최접점에서 상호작용하며 서비스 경험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운영기획팀 신우선

Q. 포그리트 이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IT 스타트업에서 광고 플랫폼 / 서비스 운영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광고주의 예산과 목표에 맞추어 지면을 제안, 관리하고 효율 개선을 위해 플랫폼을 다듬고 살을 붙이는 작업을 했어요.




Q. 포그리트에 조인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광고 운영 업무를 하며 UX, CX에 관심이 생겼어요. 관련해서 공부하던 중 뷰저블을 알게 되었고요. 그동안 막연하게 유추하기만 했던 웹 사용자의 행태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니! 뷰저블 서비스에 호기심을 느꼈습니다.또 스타트업 특유의 유연함과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좋아하는데 포그리트에 합류하면 새로운 도전과 성취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실제로도 즐거운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Q. 포그리트에서 맡고 계신 업무와 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운영기획팀은 사용자와 최접점에서 상호작용하며 사용자의 서비스 경험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기존 서비스를 개선하는데만 그치지 않고 더 유용하고 효율적인 기능과 프로세스를 추가함으로써 경험을 확장하는 역할도 합니다.




Q. 운영기획팀 업무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이나 적합한 성향이 있을까요?


사용자와의 소통 뿐만 아니라 내부 팀과도 협업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개선점을 도출, 기획, 적용하는게 팀 미션이기 때문에 새로운 가능성을 고민하고 변화와 도전을 즐기는 적극적인 마인드를 가지셨다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Q. 우선님에게 포그리트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매순간 새롭게 변화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활력을 느낍니다. 변화할 데이터 드리븐 문화와 포그리트의 내일이 기대되고, 그 기대감을 만족감으로 바꿀 수 있도록 움직이는 제 모습에 스스로 에너지를 얻고 있어요.

인터뷰를 통해
포그리트 멤버들을 만나보세요!